캠핑용 전기포트 잘 고르려면…구입 주의사항
캠핑용 전기포트 잘 고르려면…구입 주의사항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1.06.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너도 나도 캠핑에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캠핑을 시작하는 게 쉽지만은 않다. 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텐트부터 취사 용품, 캠핑 가구 등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어떤 캠핑 용품을 구입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텐트, 주방용품 등 필요 물품부터 구입하는 것이 좋다.

캠핑용 전기포트를 필수로 구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전기포트는 취사가 어려운 야외 환경에서도 물을 간단하게 끓일 수 있기 때문에 캠핑 시 간단한 조리 식품을 먹거나 따뜻한 차를 마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캠핌용 전기포트는 휴대용 접이식 형태인 경우가 많아 캠핑 짐을 쌀 때 자리 차지를 많이 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캠핑용 전기포트를 구입할 때는 소재에 주의해야 한다. 접이식 전기포트의 경우 실리콘 소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리콘은 고온에 장기간 노출되면 실록산 등의 유해 물질을 용출할 수 있다.

따라서 안전을 생각한다면 실리콘 대신 스테인리스 소재의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테인리스는 고온에서의 유해 물질 배출이나 제품 모양 변형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해 별도의 코팅제 처리도 필요하지 않아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시판 캠핑용 전기포트 가운데 본체 내부와 발열판만 스테인리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제품은 물이 닿는 전체가 스테인리스가 아니기 때문에 유해 물질 용출 우려가 있다. 따라서 물이 닿는 뚜껑 내부부터 입구까지 풀(Full) 스테인리스인 제품으로 골라야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현재 내부부터 뚜껑, 입구까지 전부 스테인리스 소재이며 휴대용 접이식 형태인 캠핑용 전기포트는 ‘디디오랩’ 등 일부 가전제품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다.

캠핑에는 텐트부터 취사 용품, 가구 등이 필요한데, 특히 캠핑용 전기포트를 챙기는 것이 좋다. 캠핑용 전기포트는 휴대성이 우수해 야외활동 시 적합하며 간편하게 물을 끓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전기포트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테인리스 소재인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