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남해안 지역에 돌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렸다.
올해는 유난히 잦은 비와 흐린 날씨가 많아 빛 부족으로 인하여 농작물 재배의 차질이 많이 발생하였다.
그로인해 농산물의 생육 부진과 상품성이 떨어져 수확량 및 농가 매출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있다.엽채류, 과채류, 화훼류, 과수뿐만 아니라 햇빛을 좋아하는 열대작물 또한 일조 시간과 광량이 부족한 상황에 농장주들의 근심은 커져가고 있다.
농장에는 기본적으로 유지해야하는온습도 및 영양분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 농장에 많은 시설들이 잘되어 있지만 딱 하나 빛 부족 문제를 해결 못하는 경우가 많다.이런 환경적 요인을 해결하고 농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농장에는 농업용 조명을 사용하고 있다.
엠지디세광의태양벨식물등으로제주도뿐만 아니라 내륙에서도 이미 많은 농장에서 사용하여 폭우, 폭설, 장마, 안개, 구름으로 인해 흐린날 및 옆에 큰산이나건출물로 인해 발생되는 그늘진 부분을 작물재배 전용 식물성장 LED전구로 보광재배, 전조재배 기술을 접목하여 식물을 더 건강하고 안정적인 농가 수익으로 이어가고 있다.
mGD세광은 농업인 대상으로 고가의 식물생장 LED를 높은 할인율로 농가의 투자대비 수익을 위해 보급하고 효과의 큰 부분인 작동 시간 및 설치 위치를 무료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태양벨의 경우 식물등 최초로 고효율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경쟁력이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있다.
저작권자 © 농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