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코어, 100% 자연발효식초 유기농 애사비 출시
뉴트리코어, 100% 자연발효식초 유기농 애사비 출시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4.11.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주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인공적인 첨가물이나 설탕 없이 이탈리아산 유기농 사과만을 자연 발효하여 얻은 발효식초 100%의 유기농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는 주정을 속성 발효한 뒤 과즙을 첨가하여 만드는 일반 사과식초와 달리 사과를 자연 발효시켜 얻어낸 발효 식초로, 발효 과정에서 초모(the mother of vinegar)를 생성하여 사과초모식초라고도 불린다. 오직 자연 발효한 애사비에만 있는 초모 성분은 섬유소, 효모, 유기산으로 구성돼 있으며 혈당 관리와 체중 조절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트리코어의 100% 유기농 애사비는 이탈리아의 알프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지인 돌로미테 등에서 수확한 당도 높고 영양가 있는 고품질의 유기농 사과를 껍질째 착즙 및 발효하여 원물부터 제품까지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사과 자체의 당분을 통한 자연 발효 과정으로 무려 3,480시간 동안 3단계의 자연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 초모와 유기산 등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 제품 1포당 유기산 함량이 1,000mg에 달한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신제품 100% 유기농 애사비는 주정, 설탕, 착향료, 보존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오직 유기농 사과만을 자연 발효하여 만든 발효식초 제품으로, 식품유형 상에도 ‘발효식초’로 표기돼 있다”며 “식초 특유의 쿰쿰한 냄새 없이 사과의 부드럽고 은은한 풍미가 강하여 하루 1~3포 간편하게 물에 넣어 섭취하거나 다양한 요리에 식초 대신,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드레싱으로 사용하기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