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엘에스컴퍼니, 파노라마 선루프 겨울철 관리 중요… 1년 무상 AS 보증제 실시
부천 엘에스컴퍼니, 파노라마 선루프 겨울철 관리 중요… 1년 무상 AS 보증제 실시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4.12.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S컴퍼니, 미니쿠퍼 파노라마 썬루프 레일 수리 모습
사진제공=LS컴퍼니, 미니쿠퍼 파노라마 썬루프 레일 수리 모습

 

부천 엘에스컴퍼니가 국산차와 수입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파노라마 선루프 수리 서비스가 겨울철을 대비하여 수리 후 1년간 무상 AS를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겨울철 선루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구조가 복잡하고 여러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일반 정비소에서 수리하기 어려운 고난도 서비스에 해당한다. 이 때문에 일부 운전자들은 고장이 발생하면 제조사의 정비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대기 시간과 높은 수리 비용 때문에 고민이 커질 수 있다.

부천 엘에스컴퍼니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눈, 얼음, 염분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인해 선루프 고장이 잦아진다"며 "특히 추운 날씨로 인해 자주 선루프를 여닫지 않게 되면서 문제가 누적될 가능성이 높다. 추운 날씨로 인해 선루프 고무 패킹이 경화되어 누수나 틈새 바람 유입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눈이나 얼음이 선루프 레일에 쌓일 경우, 오작동이 발생하거나 고장이 심화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부천 엘에스컴퍼니는 선루프 고장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해 가급적 부분 수리로 문제를 해결하고, 전체 교체로 인한 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선루프 유리 깨짐, 닫히지 않음, 소음 등 다양한 문제를 즉시 처리하며, 겨울철 특화된 진단 서비스로 운전자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엘에스컴퍼니는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수리 후 1년간 무상 AS를 보장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운전자가 겨울철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또한, 부천을 비롯해 광명, 시흥, 인천, 김포 등 인근 지역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겨울철 대비 선루프 할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엘에스컴퍼니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고무 패킹의 손상 여부와 레일에 쌓인 이물질 제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루프 관리와 함께 고객들에게 자가진단 및 관리 요령을 공유하며 운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