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9주년 축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이종순 원장

차별화된 보도로 농업인 권익보호 앞장

2024-07-15     농업정보신문

현장에서 성실히 땀 흘리는 농업인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 온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농업정보신문은 창간 이후 현재까지 농업, 축산 분야부터 지역, 비즈니스, 지식정보에 이르기까지 현장 취재를 통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 왔습니다.
그간 정부와 농업인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애써오신 것처럼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언론으로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우리 농업·농촌은 농가인구 고령화, 기후변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이 가져온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시와 농촌의 인력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과 식품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농업의 디지털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농촌 환경의 조성, 청년농업인 육성과 같은 다양한 농정 시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조에 발맞추어 농정원도 농업·농촌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농업·농촌·농민 등 3농(三農) 정신과 상농(上農)·편농(便農)·후농(厚農)의 관점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농업정보신문도 차별화된 보도로 농업인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 다가올 30주년, 40주년에도 계속해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