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사이즈(SAFESIZE), 국내 시장에 선보여…‘혁신적인 테크놀로지의 집약체‘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3D 스캐닝 기술 보유 기업 연간 200만 켤레 이상 데이터를 분석하는 유일무이한 브랜드
조이웍스(대표:장만식)가 세계적인 3D 풋스캐너 브랜드인 '세이프사이즈(SAFESIZE)'를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세이프사이즈는 신체 건강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발 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하며, 다양한 R&D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3D 스캐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의 발을 스캔하는 기술뿐 아니라 우리가 매일 신고 생활하는 신발을 스캐닝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3D 스캐닝 기술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한 Ai 알고리즘은 수백만의 고객들이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신발을 찾도록 돕는다.
최근 국내 러닝 시장의 성장세와 고객층의 확대는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고르고, 일상화는 물론 대회 참가로 이어지는 트렌드에 와있어 세이프사이즈가 구비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 시, 고도의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세이프사이즈에는 단순히 신발 브랜드의 모델을 추천해주는 타 스캐너와 달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탑재했다.
성별과 연령, 간략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의 발을 스캐닝 할 수 있는데 여기서 길이와 너비, 높이와 아치 유형을 측정한다. 사용 목적에 따른 스포츠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러닝이나 아웃도어 하이킹 시 필요한 제품을 고르고 특히 아웃도어 하이킹 제품의 경우 다양한 지형을 선택지로 놓고 각 지형에 해당되는 제품을 추천받는다. 또한 사용자의 체중 선택을 통해 쿠셔닝의 밀도까지 세밀하게 추천받을 수 있다. 러닝의 경우, 달리기의 빈도수를 주 단위로 파악하고 평균 러닝 시간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받으면 이에 맞는 러닝화 제품을 추천 받는다.
B2B로 세이프사이즈를 운용하게 되는 파트너는 위클리 퍼포먼스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이것은 각 매장 별 방문객의 수를 추정할 수 있고 트래픽을 매장별로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지표 & 다양한 자료로 활용이 좋다.
실제 매장에서 세이프사이즈를 사용한 후기에 따르면, 판매 전환율과 판매 단가가 증가했으며 반품 및 교환이 감소한 바 있었다.
한편, 세이프사이즈는 9개의 신발 스캐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200만 켤레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데 호카, 아디다스, 푸마, 데카트론 등 글로벌 유명 스포츠 신발 및 의류 브랜드는 물론 각 유통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대부분의 모델을 스캔하고 신발의 내부 치수를 3D로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