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기술원 ‘2024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충남 농촌자원사업 활성화 성과 공유
2024-12-16 농업정보신문
충남농업기술원은 지난 10~11일 전남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2024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를 열고,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내년 농촌자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이번 평가회는 농촌자원사업담당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자원분야 우수사례 발표 △올해 주요성과 및 내년 업무계획 등 공유 △치유정원 및 농촌융복합 농장 현장견학 순으로 진행했다.
분야별 우수사례를 보면 농식품 가공분야에서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리빙랩 활용 우수 농가형 가공 상품 개발지원, 소비 트렌드 및 지역특색을 살린 상품화지원을 추진해 가공상품의 품질고급화, 다양화, 안정화 등의 효과를 거뒀다.
농촌체험 분야는 농촌체험 팸투어, 어린이 농촌체험교실, 농업농촌 진로체험학습을 운영했고, 내년에는 늘봄학교 연계 학교현장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 안전 분야는 재해예방협의회 및 농업인 학습단체 등 캠페인을 3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카드뉴스, 문자, 알림톡 등 농업안전 정보 확산과 경고판 제작 및 부착 등 안전지도를 제작해 농작업 안전재해 성과확산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충남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시범사업 평가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우수 시범사업은 확대 지원하고, 이번에 확인된 문제점 및 애로사항은 내년 사업에 반영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