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부문 최우수상
경남도농업기술원은 13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를 선도하는 경남정보화농업인”을 주제로 제10회 경남정보화농업인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농업인 정보화 경쟁력 강화 및 IT 시대를 선도하는 정보화 농업인 육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시상 대상자 등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하여 진행 하였으며, 온라인으로 정보화농업인회원 150여명이 참석하여 행사 진행을 실시간 영상으로 접하여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개회식에는 정보화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회원과 유공공무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 6점을 시상하였다. 정보화농업인 육성 유공 도지사 표창에는 조성현(진주), 김태원(함양), 윤덕중(거창)씨가 수상하였으며, 유공공무원 부문에는 곽영석(사천시농업기술센터), 정영순(김해시농업기술센터), 임윤희(함안군농업기술센터)씨가 수상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경진이 이루어졌으며, 'SNS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부분 최우수상은 의령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조인혜, '지역내 정보문화확산사례 단체 경진' 에서 통영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ICT의 선도적 활용사례' 경진 부문에는 산청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이수미, '농산물 홍보 UCC 동영상' 경진 부문에 창녕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하유미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하창준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우리 정보화농업인이 위기를 기회삼아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경남농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