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자조금, ‘Duck치고 요리레시피 공모전’ 진행
오리자조금, ‘Duck치고 요리레시피 공모전’ 진행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8.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대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시상금 수여
오리자조금에서 진행하는 'Duck치고 요리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오리자조금은 대표 보양식으로 인기 있는 오리고기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 요리 모집 기간은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9월 1일에서 6일까지 온라인 심사를 통해 20팀을 선정, 이후 9월 7일부터 13일까지 본선심사를 통해 최종 10팀을 선정한다. 이번 오리 레시피 공모전‘Duck치고 요리레시피 공모전’은 쉐프, 조리사, 소비자 등 오리고기 요리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대한민국 대표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 앱을 통한 접수로 다양한 오리고기의 특징을 살린 쉽고 간단한 요리 방법을 개발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만개의 레시피’이벤트 공모전 페이지(https://www.10000recipe.com/event/368)에 등록하면 된다.

우수작은 심사를 거쳐 9월15일‘만개의 레시피’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등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우수상 수상작의 경우 레시피를 활용한 영상 및 이미지 촬영을 통해 콘텐츠가 제작되며, 오리자조금 SNS 및 만개의 레시피 SNS 내 업로드 될 예정이다.

김만섭 오리자조금관리위원장은“이번 오리고기 요리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몸에 좋은 오리고기가 소비자와 조금 더 가까워 졌으면 좋겠다”라며, “어려운 오리농가·산업을 살리기 위해 오리소비가 증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고기는 동의보감도 인정한 보양식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닭고기, 돼지고기 등 타 육류에 비해 높아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며,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줘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