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유통바이어대회 개최‘한우를 더 맛있고 멋지게’
한우유통바이어대회 개최‘한우를 더 맛있고 멋지게’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2.09.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토르망치 바비큐, 한우 피카냐 등 재탄생된 메뉴 선보여

전국한우협회, 유통업계 한우 바이어와 교류 협력의 장 마련
차영기 대한아웃도어바비큐협회장이 한우 정강이바비큐(한우 토르망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날 전국한우협회가 개최한 '2022 한우유통바이어대회'에서는 대형마트 및 한우유통업체 바이어 50여명이 참여해 한우고기의 새로운 가치와 신메뉴 개발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사진제공=전국한우협회)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는 한우고기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8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한우를 더 맛있게 그리고 멋지게’라는 주제로 한우생산자와 유통인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한우농가와 유통업계 간 소통하는 자리다. 한우 소비시장 최일선에서 한우의 가치 제고와 소비활력을 위해 노력하는 대형마트 및 온라인스토어, 한우유통업체 판매바이어 등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우의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고 상생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며 한우농가 거출금인 한우자조금이 지원된다.

 

이번 행사는 토르망치를 연상케하는 ‘한우정강이 바비큐’, 설깃살을 브라질 피카냐처럼 정형한 스테이크 ‘한우피카냐’, 아르헨티나 전통바비큐를 한우짝갈비로 구현한 ‘한우 아사도’ 등 한우 비선호부위를 재탄생시킨 바비큐 메뉴를 선보였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를 더욱 가치있게 소비하기 위해 바이어분들게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한우농가들이 준비한 시도가 바이어분들의 시선에서 더 발전되거나 새롭게 재탄생된다면 한우고기의 다양한 소비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