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농업기술개발 보급사업들을 추진
농업인 여러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과 가족 모두에게 행복과 번영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부터 시작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최근의 인플레이션은 국내·외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물가와 금리가 상승하면서 도․농간의 소득격차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농업기술원에서는 AI기반 디지털 농업 관련 기술개발 보급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농업인 육성에 매진하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농식품 가공기술과 산업화를 위한 특화품목 육성 및 탄소중립 감축목표 달성 등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했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전남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촌진흥사업 방향을 ▲AI기반 스마트농업 실용화 기술 개발·보급 ▲농식품 수출시장 안정 및 시장 개척지원 ▲농업인력 육성 및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소득 창출형 가공기술 개발 및 판매확대 지원 ▲기후변화 대응 탄소 저감 및 재해경감 기술 개발·보급 ▲유망 신품종 육성·보급 및 현장애로 대응기술 개발 ▲지역전략작목 육성 및 특화작목 부가가치 향상 기술 개발 ▲지속 가능한 동물복지형 스마트 축산 실현 등 8개 분야로 나누어 추진하고자 합니다.
창의적인 농업기술개발 보급사업들을 추진해 농업인이 더 편하게 농사짓고, 더 돈 버는 농업으로, 더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듣고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연구와 기술보급,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농업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